열린경영

고객서비스 헌장

전문

  • 우리는 국내외 산업재산권 및 기술 정보의 효율적 보급을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산업 재산권 정보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신속 · 정확 ·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고객 의견을 충실히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이와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『서비스 이행표준』을 정하고,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  •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급적 1회 방문 및 전화문의로 해당업무가 완 결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과 상담 중에 약속한 사항은 성실히 이행하겠으며,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하게 사 과하고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신고, 고객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발굴된 애로사항은 최대 한 서비스에 반영하겠습니다.

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  • 고객 불편신고 및 의견은 고객불만신고전화(080-012-7700) 또는 한국특허기술진흥원 홈페이지(www.kipro.or.kr) “고객센터”를 이용하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  • 우리는 잘못되거나 불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, 그 원인을 찾아 개선하며 조치결과를 고객에게 설명하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주신 의견은 성실히 검토하여 채택된 의견은 상품권 등으로 포상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, 그 결과를 서비스에 반영 하겠습니다.

담당자

감사실 백대성 042-719-2477